티스토리 뷰

Music

Maki Asakawa ‎– [Maki Asakawa]

빨간부엉이 2018. 11. 28. 21:35

Maki Asakawa  ‎– [Maki Asakawa]  /  2015

List

Nemuru No Ga Kowai  
Chicchana Toki Kara (Live)  
Blue Spirit Blues  
Fushiawase To Iu Na No Neko  
Govinda  
Chicchana Toki Kara  
Boro To Furutetsu  
Aisa Nai No Aise Nai No  
Uramado  
Kamome  
Machi  
Gogo  
Zenkamono No Christmas  
Hikkoshi  
Cabaret  
Konna Fūni Sugite Iku No Nara  
Onna  
Yuki Ga Furu


요즘 이 음반을 계속 듣고 있는데 수록곡이 왜 이렇게 많은가하고 찾아보니 2015년에 더블 앨범으로 나온 컴필레이션 앨범이었다.
히로코 여사의 음악만 너무 계속 듣고 있는거 같아서 잠시 다른 가수의 음악을 들어야지 싶어서 선택한 가수 Maki Asakawa는 범상치 않은 자켓 사진에서 유추할 수 있는 이미지들을 노래에 많이 녹여내고 있다는 느낌이다.
나른한듯.. 음울한듯.. 전통적인 악기의 선율에 목소리를 얹는것으로부터, 재즈, 블루스, 실험적인 곡들... 이 베스트 음반에는 아마도 그녀 음악의 정수라 할만한 것들이 다 녹아있는게 아닐까 싶다.
시대의 열기와 변화하는 냉기들을 온몸으로 흡수하여 클럽의 담배연기속에서 내뿜었을 그녀의 음악은 개인적으로 주로 듣는 음악과 다른 측면에서 굉장한 울림을 선사한다. 사실 엄청난 양의 음반을 낸 가수이고 노년까지도 공연을 하며 살았다고하는 한 가수의 정수만을 담았을 컴필레이션 앨범이기에 어떤 트랙을 초이스해도 훌륭하지 않을 수 없다. 하여 외려 장르에 매우 충실한 곡을 한 곡 골라본다. 무심한듯 흘러가는 보컬과 그런 무심함을 담담히 지켜보는 듯한 담백한 블루스 기타 연주가 매우 일품이다.

 

위키에 올라와 있는 그녀의 삶에 대한 짤막한 글을 옮겨본다.

아사카와 마키 (浅川 マキ  아사카와 마키 , 1942 년 1 월 27 일 - 1 월 17 일) 는 재즈 와 블루스 가수, 작사가 및 작곡가였다.

 이시카와 현 의 미카와 출생. 고등학교를 졸업 한 후 지방의 국민 연금 사무소에서 창구 직원으로 일하면서 도쿄로 이주했다.  Mahalia Jackson 과 Billie Holiday 의 스타일에 특히 영향을 받아 그녀는 미 육군 기지와 카바레에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아사카와는 1967 년 빅터와 함께 "Tokyo Banka / Amen Jiro"를 녹음했다. 1968 년 지하 극작가 테라야마 슈지 (Terayama Shuji Terayama) 가 주최 한 일련의 콘서트에 출연 한 후 그녀는 현재 EMI Music Japan 인 Toshiba와 계약을 체결하고, 그녀의 데뷔 앨범 인 浅川 マ キ의 世界 (아사카와 마키노 세카이, 아사카와 마키 의 세계 )는 1970 년에 발매되었다.

 작곡과 작곡 외에 그녀는 "Kimyō na kajitsu ( Strange Fruit )", "Asahi no ataru ie (朝日 の あたら な 家) "( 떠오르는 태양의 집 ),"진 하우스 블루스 "등

 그녀는 1970 년대에 인기를 얻었고 1990 년대 말까지 30 개 이상의 발매를했으며, 그 후 주로 라이브 공연으로 유명했습니다.

 아사카와는 야마시타 요스케 와 사카모토 류이치 와 같은 음악가들과 협력했다.  그녀는 죽을 때까지 계속 공연을했습니다.  2010 년 1 월 15 일부터 17 일까지 나고야에서 공연 할 예정이었던 그녀는 67 세의  나이로 심장 마비로 사망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